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인숙의원,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수상
상태바
박인숙의원,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4.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송파갑 박인숙 의원이 지난 14일 국회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사)한국언론사협회는 매년 국회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본회의 출석률 ▲법안발의 현황 ▲언론·방송활동 등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의정활동이 우수한 국회의원을 20명을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수상자로 선정, 발표하고 하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인숙 의원은 재선(19,20대) 국회의원으로 민생안정과 국민건강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박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의 유일한 의사 출신으로, 의료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1년간 ▲중증외상체계 토론회, 희귀질환 토론회, 바이오포럼 등 25건의 국회 정책 토론회와 더불어 ▲20대 국회 들어 국민건강증진법을 비롯한 75건의 민생법안을 발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박인숙 의원은 또한 2017년 10월에 실시됐던 국정감사에서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은 산삼약침 문제와 보건복지예산의 부정수급 문제, 부실하게 진행되고 있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등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정책을 다수 제안해 '2017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우수의정활동대상', '2017년 우수 국감의원'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인숙 의원은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우수국회의원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은 앞으로도 '국민을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항상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송파와 보건의료 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서 국회의원으로서 총 21건의 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