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199차 시․도대표회의 전남 영광군에서 개최
상태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199차 시․도대표회의 전남 영광군에서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1.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문 채택의 건 등 논의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황영호)는 17일 오전 11시 전남 영광군 의회 간담회의실에서 15개 시도대표회장 환영식 및 제199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환영식에는 이낙연 전남도지사, 이개호 국회의원, 임명규 전남도의회 의장,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해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장들 및 영광군 의원들이 행사 참석 차 전국 각 시·도에서 전남 영광군을 방문한 시도대표회장들의 영광군 방문을 환영했다.

황영호 전국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주민에 의한 지방자치가 하루 빨리 정착 될 수 있도록 지방분권 개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지방의원 정당공천제 폐지 등에 대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회에서는 이낙연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임명규 전남도의회 의장, 김준성 영광군수에게 지방자치 발전과 유대관계 강화를 위한 방문기념패를 전달했으며, 지방의정 발전에 공이 많은 전남 곡성군의회 주성재의원, 장흥군의회 유상호 의원, 영광군의회 장기소 의원에 대하여 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또한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최근의 협의회 활동 상황을 보고하고, ‘슬레이트 처리사업’ 예산지원건의 채택의 건 등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해 결의문은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에 송부해 앞으로 협의회 중점 추진시책에 대하여 강력하게 요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