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당 “與野 협상 의미없다” 對與투쟁
상태바
한국당 “與野 협상 의미없다” 對與투쟁
  • 김윤미기자
  • 승인 2017.12.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헌특위 연장·任비서실장 UAE 방문·제천 화재 진실 규명’ 요구
한국당 “ ‘문재인 개헌’ 절대 불가…시대착오적 발상” 강력 비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앞에서 UAE 원전 게이트 국정조사 촉구와 제천 참사 진상 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6일에도 대여 투쟁의 고삐를 바짝 조였다.
 무엇보다 더불어민주당의 태도 변화가 없다면 여야 협상 자체가 무의미하다면서 초강경 모드를 유지하고 있어 꽉 막힌 연말 정국은 당분간 풀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당은 이날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을 강하게 비판했다.
 현재 한국당의 주요 공격 포인트는 ▲개헌특위 연장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방문 의혹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책임자 문책 등이다.


 먼저 한국당은 개헌특위 연장과 관련해 민주당에서 주장하는 ‘문재인 개헌’은 절대 불가하다는 입장이다.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개헌 국민투표를 실시하자는 민주당의 입장은 지방선거 전략일 뿐이라는 것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 앞 기자회견에서 “독단과 아집, 몽니와 꼼수로 문재인 개헌을 밀어붙이려는 정부·여당의 시도는 더 이상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며 “지방선거에 곁다리로 끼워 넣을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인식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한국당 개헌특위 위원과 초선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지방선거로 개헌 시한을 못 박는 것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헌법을 기대하는 국민의 여망을 무시한 것이자 실질적인 개헌반대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여당과 청와대는 자신들이 야당 시절 그토록 비난해온 제왕적 대통령제를 오히려 연장하자며 4년 중임제 대통령제를 고수하고 있다”며 “자신들이 집권하자 대통령 권한 강화와 임기 연장으로 입장을 180도 바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야 간에 합의가 힘드니 대통령이 개헌안을 만들어 밀어붙이겠다는 것은 시대착오적 발상”이라며 “한국당은 국민과 함께 늦어도 내년 연말까지 개헌을 성사시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든 경주할 것임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방문 의혹도 쟁점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청와대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도대체 임종석 비서실장은 왜 UAE에 몰래 간 것인가”라며 “하루가 다르게 국민적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UAE 원전 게이트 국정조사에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즉각 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문재인 정부가 무리하게 탈원전 정책의 당위성을 확보하고 국익을 포기하면서까지 전 정권에 대한 보복을 가하려다 외교적인 문제를 야기했다는 의혹에 대해 진위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진상규명을 위해 의원단을 꾸려 UAE 현장을 방문하는 방안까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김 원내대표는 충북 제천 화재참사와 관련해 “소방당국이 우왕좌왕하는 사이 희생자 규모가 커질 수밖에 없었다”며 “소방청장을 파면하고 행정안전부 장관의 사퇴를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