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당, 6·13 지방선거 준비 ‘잰걸음’
상태바
한국당, 6·13 지방선거 준비 ‘잰걸음’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1.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전국 여론전·인재영입’…김성태 ‘대여 공세’ 원내·외 부담
정부 허점 짚어내고 대안 제시할 ‘제2헉신위원회’ 이번주 출범

▲ 자유한국당 김용태 제2혁신위원장이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2기 혁신위 인선발표에서 "올해는 국민에게 다시 희망을 드리는 보수가 돼야 한다"고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6·13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자유한국당의 발걸음이 눈에 띄게 분주해졌다.
 ‘투톱’인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원내·외에서 역할을 분담해 지방선거 전략을 가다듬고 있는 모습이다.
 우선 홍 대표는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여론전을 펼치는 동시에 지방선거에 나설 인재 영입에도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또한 일선에서 전투를 치를 선봉장인 당협위원장 선출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홍 대표는 아울러 문재인 정부 ‘포퓰리즘 정책’의 허점을 짚어내고 대안을 제시할 제2혁신위원회 인선도 이번 주에 마무리 짓고 출범시킬 계획이다.
 홍 대표의 이번 주 지방 순회 일정을 보면 한국당 입장에서는 ‘험지’로 불리는 곳이 대다수다.


 부산·울산(15일), 서울·강원(16일), 호남(17일), 인천·경기(18일), 제주(19일)를 차례로 방문해 지방선거 필승 의지를 다질 예정으로, 현재 호남 이외 다른 지역, 특히 부산이나 경기 등 현재 한국당이 광역단체장을 차지하고 있는 곳들마저도 선거 승리를 장담하기 힘들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홍 대표는 격전이 예상되는 지역의 당원들을 집중적으로 격려하면서 내부 전열을 정비할 것으로 알려졌다.


 홍 대표는 앞서 지난 8일 보수의 ‘텃밭’인 대구를 시작으로 충남·세종·대전·충북·경남 지역을 차례로 방문해 신년인사회를 열고 사실상의 지역별 지방선거 출정식을 치렀다.
 홍 대표의 이런 지방 순회 신년인사회는 각 지역의 민심을 직접 들으면서 인재도 영입하는 이른바 보수층 결집을 위한 고공전의 성격을 띠고 있다는 평가다.


 김 원내대표는 당 대표와 보조를 맞추며 대여 공세의 고삐를 바짝 죄고 있다.
 최근까지 화력을 집중해 온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특사 방문 의혹이 사실상 봉합된 만큼 이번 주부터는 개헌과 북핵 문제·가상화폐 대책 혼선 등에 공세의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당장 김 원내대표는 오는 15일 오후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문재인 관제개헌 저지를 위한 국민개헌 선포’ 기자회견을 계획해 놓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당내에서는 지방선거 실무준비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오는 18일까지 각 지역 당협위원장 신청자에 대한 심층면접을 마치고, 이르면 19일 당협위원장 인선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여(對與) 이슈 파이팅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일찌감치 전문 홍보대행업체 선발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한국당은 정책 개발에도 한층 속도를 낼 방침이다.


 홍 대표는 이미 과거 한국당은 ‘웰빙정당’의 이미지였다고 자성하면서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새로운 시작’을 당의 슬로건으로 내건 상황이다.
 한국당은 새 슬로건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며, 김용태 의원이 이끄는 제2혁신위원회가 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