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한의원친선협회 및 북한 인권을 위한 의원모임 간담회
상태바
영-한의원친선협회 및 북한 인권을 위한 의원모임 간담회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1.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을 공식 방문 중인 정세균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16일 오전 영-한 의원친선협회(All-Party Parliament Group Republic of Korea) 및 북한 인권을 위한 의원모임(All-Party Parliament North Korea) 간담회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영국은 한국전에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은 파병을 한 최우방국으로 한국과 뗄 수 없는 관계”라면서, “한-영 관계 및 북한 인권 문제 등 한반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계신 여러분들을 만나게 돼 반갑다” 고 인사를 전했다. 

이에 영국 측은 “한국은 현재 세계의 존경을 받는 민주주의 국가”라면서, “정치를 통해 한국을 가까이 알게 돼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북한 문제에 대해서는 “제재와 대화는 상호보완적이기 때문에 함께 가야한다”고 말한 뒤, “베를린 장벽의 붕괴도 국민과의 대화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었다”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남북의 인적교류가 이어진다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에 “앞으로도 북핵문제 해결과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한의원친선협회(APPG ROK)와 북한 문제에 관한 의원협회(APPG NK)는 한국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친선우호 증진과 북한 인권, 민주주의 개선 등을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결성된 비공식 의원 단체이며, 이날 간담회에는 협회장인 Lord Alton(로드 올튼) 상원의원 등 6인의 상.하원의원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