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주 반환점 돈 당권경쟁…李 굳히기 vs 金 봉하행 ‘뒤집기’
상태바
민주 반환점 돈 당권경쟁…李 굳히기 vs 金 봉하행 ‘뒤집기’
  • kym@jeonmae.co.kr
  • 승인 2018.08.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당권 레이스가 반환점을 돌면서 송영길·김진표·이해찬 당 대표 후보(기호순) 모두 당내 주류인 친문(친문재인) 표심의 향배가 결국 승부를 가른다는 판단하에 본격적인 지지세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 후보는 당원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에서 수위를 달리고 있다는 점을 거듭 부각하며 이른바 ‘대세론’을 견지하며 굳히기 작전에 들어간 모습이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13일 “초반에는 당의 내부 단결을 강조했다면 중반 이후부터는 총선승리와 정권 재창출이라는 당의 유능함을 지속해서 강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타 주자들이 공격의 소재로 삼는 ‘불통’, ‘올드보이’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이미지 마케팅도 계속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의원실 막내 비서로부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법을 배우는 장면이 화제가 됐던 이 후보는 이날 두 번째 과외수업을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할 계획이다.
 반면 송 후보와 김 후보는 선거운동이 중반전을 지나면서 판세가 흔들리고 있다고 보고 막판 뒤집기를 위한 전략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특히 친문 핵심인 전해철 의원 지지선언을 등에 업은 김 후보는 이날 경남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김경수 경남지사도 만났다.
 김 후보 측은 전 의원 의사 표시로 친문 세력 상당수가 포섭된 것이나 다름없다며 이번 주 안으로 이 후보의 지지율과 겹치는 골든 크로스를 이룰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김 후보 측 관계자는 “양강체제로 돌입했고 다음 주부터는 1강으로 치고 나갈 것”이라며 “국민연금 문제를 비롯해 모든 민생현안을 관리할 수 있는 적임자는 김진표뿐이라는 점을 계속 강조할 예정”이라고 했다.
 송 후보 측도 이 후보와 양강 구도를 자신했다.
 송 후보 측 관계자는 “합동연설 현장 분위기는 우리가 압도적이다. 밑바닥 당원 표심은 이제 송영길 대 이해찬 양강구도가 됐다”며 “후반에는 강도있는 당 개혁안 제시로 대의원, 권리당원의 표몰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 의원은 이날 저녁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찾아 현지 국내 업체의 사업 상황을 시찰하고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송 후보측은 또 “당헌·당규에 보면 의원은 당내 선거에서 중립을 지키게 돼 있다. 공개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혀선 안 된다. 이는 특정 세력을 줄 세우기 위한 정치적 행위”라며 전 의원의 지지선언에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