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당 ‘전원책 해촉’ 여파 수습 주력…전원책, 모레 회견 추진
상태바
한국당 ‘전원책 해촉’ 여파 수습 주력…전원책, 모레 회견 추진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11.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준 “당 기강 흔들리면 어떠한 혁신도 불가능”

  
 자유한국당은 12일 전원책 전 조직강화특별위원 해촉에 따른 여파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했다.
 전원책 전 위원 해촉에 따른 당내 조직적 반발은 없지만,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당 혁신작업을 주도하고 있는 비대위의 리더십에 생채기가 난 점을 의식한 것이다.


 김병준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조강특위 문제로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며 “우리가 가는 길에 항상 햇볕만 내리쬐지 않는다. 비바람이든 태풍이든 우리가 이겨나가야 하고 그런 가운데 곡식도 여문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어떤 경우에도 당의 기강이 흔들려서는 안 된다. 당의 기강이 흔들리면 어떠한 혁신도 불가능하다”며 “모든 혁신이 희화화될 가능성이 있어서 용납하기 힘들었다”고 전 전 의원을 해촉한 이유를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자신이 ‘조강특위에 특정 인사를 넣어달라고 요구했다'는 전 전 위원의 주장에 대해 기자들과 만나 “조강특위 인선이 원활하지 않아서 전원책 변호사와 가까운 두 분의 명단을 드린 적이 있다”며 “저는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해명했다.
 한국당은 당 혁신작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전 전 위원의 후임 인선을 서두른다는 방침이다.


 이진곤 조강특위 위원은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빈자리를 충원하는 게 상식적이다”라며 “어제 (외부위원들의) 뜻이 모이면 당에 추천하자고 이야기했지만, 어떤 분을 모실지는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고 했다.
 이 위원은 이어 “12월 중순까지는 그만두셔야 할 분들을 정리하고, 1월 중순까지 새로운 분을 영입한다”며 “당에 대해서도 인적 지원 등 최대한 지원을 요청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조강특위는 오는 13일 정례회의를 열어 당협위원장 교체 기준 등 실무적인 사안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전 전 위원의 해촉으로 어수선했던 조강특위가 활동을 재개하는 모양새다.
 그러나 전 전 위원이 오는 14일 여의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입장문을 내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전히 불씨는 남은 상태다.


 전 전 위원은 그동안 조강특위 활동을 하면서 느낀 소회 등을 밝히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비대위와의 알력, 계파 갈등의 실상 등에 대한 언급이 나올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이에 대해 전 전 위원은 “폭로 회견은 아니다”라며 “보수가 궤멸한 상황에서 네트워크를 구성해 보수 재건 운동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