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13차 시도대표회의 도봉구청서 개최
상태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13차 시도대표회의 도봉구청서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1.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는 13일 서울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13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진성준 서울시 정무부시장과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서울시 25개구 의장 등이 참석해 15개 시․도대표 회장들의 서울시 방문을 환영했으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강필구 회장은 지방의정 발전에 공로가 많은 서울 광진구의회 문경숙 의원을 비롯한 6명의 의원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으며,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강필구 회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지난 10월 30일 경주에서 개최된 지방자치의 날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발표하신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대한 재정분권 및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안과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이 빠른 시일 내에 이뤄 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풀뿌리 민주주의가 꽃 피울 수 있도록 지방의원들의 의정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서 개최된 제213차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지방재정분권 관련 내용 및 고향사항 기부금에 관한 법률 제정 필요성에 대한 설명 등 최근의 협의회 활동 상황을 보고하고 앞으로의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15개 시도대표회장들의 의견을 교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