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회예산정책처, 2020년도 예산안 토론회 개최
상태바
국회예산정책처, 2020년도 예산안 토론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0.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국회예산정책처(처장이종후)는 국회경제재정연구포럼(공동대표 김광림․장병완의원)과 공동으로 ‘2020년도 예산안 토론회’를 28일 오후 3시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2020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국회의 본격적인 심사를 앞두고, 주요한 심사원칙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토론회는 문희상 국회의장의 격려사, 김재원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및 장병완 경제재정연구포럼 대표의 축사와 함께 신율 명지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국회와 정부․학계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안일환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2020년도 예산안의 주요 특징과 내용에 대해 설명한 후, 김일권 국회예산정책처 예산분석실장이 이에 대한 주요 분석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간사, 자유한국당 이종배 간사, 바른미래당 지상욱 간사, 정의당 이정미 위원이 토론자로 참석해 2020년도 예산안에 대한 각 당의 입장과 심사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김정훈 재정정책연구원장과 김기흥 경기대학교 명예교수는 학계의 논의를 소개하고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저성장과 대외 불안요소 등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재정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2020년도 예산안 심사의 큰 방향을 미리 점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