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 안전건설국·용인도시공사 행감
상태바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 안전건설국·용인도시공사 행감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17.12.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강웅철)는 최근 안전건설국과 용인도시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기준 의원은 이동면 폐목야적장 화재 사건과 관련, 재난기금이 부적정하게 사용된 부분에 대해 지적하며 향후 처리 계획은 무엇인지 질의했고, 대한항공 연수원 진입도로의 특정 기업 특혜 의혹에 대해 해명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지곡동 써니밸리~상하동 진흥아파트 도로 교통체증에 대한 교통영향평가 실시 및 개선대책 마련, ICT 밸리 구갈동 산단 교통개선대책 마련, 상갈동 뉴스테이 사업지구 교통개선대책 마련 등을 요구했다.


 고찬석 의원은 재난 발생 시 사후 복구 시스템의 정비 필요성과 상하수도·가스 사고 등에 대한 복구 매뉴얼의 정비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이재민 대피 시설과 주요 도로시설물에 내진설계가 반영됐는지, 향후 추진 방향은 무엇인지를 질의했다. 그리고 구호시설 35개소가 지역적으로 편중돼있다고 지적하며 면적과 인구 등을 고려해 지역 안배를 해달라고 요구했다.


 홍종락 의원은 기흥구 일원 영동고속도로 하이패스IC 설치 계획과 그에 따른 교통개선대책을 문의했다. 그리고 어은목지하차도의 누수로 인해 주민불편이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해달라고 요구했으며, 관련된 향후 계획도 수립해달라고 주문했다.


 이건영 의원은 모현면 초부리 일원의 지난 2011년 침수 피해를 언급하며 침수 피해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리고 포곡읍 ‘악취와의 전쟁’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개선책과 함께 모현면 물류창고의 화재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요구했다.


 강웅철 위원장은 도로 저소음포장에 대한 기준표, 시험성적서, 사용연한 등에 대해 추가로 보고해달라고 요청했으며 수지 견인차 보관소 관리 현황에 대해서 질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