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주시의회 김정희 의원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상태바
원주시의회 김정희 의원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7.12.1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원주시의회 김정희 의원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아트홀에서 좋은 조례 분야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공모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해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김 의원은 강원 지역 기초의원 중 유일하게 좋은 조례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의원이 발의한‘원주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조례안’은 주민자치의 실현과 마을공동체 형성으로 살기 좋은 마을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지원하고 마을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밖에도 ‘원주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염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주시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 조례안’ 등을 발의해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과 현안해결에 앞장서는 등 지방의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제7대 원주시의회 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 의원은 그 동안 ‘주한미군 공여지 조기이전 촉구 건의안’ 등 3건의 건의안을 발의했으며,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 활성화를 위한 제언’ 등 16건의 5분 자유발언과 ‘원주한지 산업육성 발전’ 등 6건의 시정질문을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김 의원은 올해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등 3개의 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