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소헌 부평구의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상태바
이소헌 부평구의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인천/ 김상규기자
  • 승인 2017.12.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의회 이소헌 의원(정의당)이 13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인천지역 기초의원 중 유일하게 ‘좋은 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각종 정책과 공약, 계획과 약속의 구체성, 효율성, 책임성을 높여 예측가능하며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사회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2006년 출범한 비영리 단체로 선거공약이 더 이상 깨뜨려도 괜찮은 약속처럼 취급받지 않고, 지역주민과의 상시적 소통을 통해 소중한 약속들이 잘 이행되도록 격려하여 성숙한 민주주의와 참다운 지방자치를 구현하고자 2009년부터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제7대 의회 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이소헌 의원은 지속가능한 지역문화정책 수립 기반을 조성하고 생활문화 활성화 정책을 도모하기 위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지역문화진흥조례」를 발의하였고 이번에 좋은 조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그동안 「식생활교육지원 조례」,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발달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비롯하여 인천시 최초로 「생활임금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역만이 가진 고유의 특성을 발전시키기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 펼쳐왔다.

이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부평의 특색에 맞는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주민소통과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역에서 소외받는 주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