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 문형주 의원, “기득권 지키기 위한 정치적 담합으로 또다시 국민투표권 기만”
상태바
서울시 문형주 의원, “기득권 지키기 위한 정치적 담합으로 또다시 국민투표권 기만”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3.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연대 결성으로 4인 선거구 무산 비판

서울시의회 문형주 의원(바른미래당, 서대문3)은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담합으로 인해 4인 선거구 개혁안이 무산됨을 비판하며 거대 양당의 이기적 행태를 비판했다.
    
4인 선거구는 기초의원 선거에 중선거구제를 도입하면서 2인 선거구를 4인선거구로 확대하고 다양한 정당과 정치 신인들의 활동을 유도하기 위함이지만, 2인 선거구제가 확정되면 이러한 시도는 수포로 돌아가게 된다.
    
문 의원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거대 양당이 자신들에게 유리한 선거제도를 만들며 지금까지 극한 대립관계에서 한 목소리를 내어 기득권을 지키고 거대양당이 나눠먹기를 위한 선거연대를 결성한 행태를 국민들이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2014년 지방선거에서 거대양당 독식으로 인해 서울시 2인 선거구 중 무투표 당선자가 여럿 나오면서 양대 정당 후보가 아니면 선거에서 낙선될 것은 불보듯 뻔한 결과가 됐다”며 규탄했다.
    
문형주 의원은 “광역의회를 장악한 기득권 양당이 또 다시 그들만의 리그를 만들고 있다”며, “선거에서 승리를 목적으로 결성한 추악한 담합은 이제 중단하고 국민의 투표권을 기만하지 말고 이제라도 선거구획정안을 존중하고 국민의 바람을 받아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