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혁혁한 성과 내놔
상태바
보령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혁혁한 성과 내놔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3.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최은순)가 6개월간 활동을 마치고 혁혁한 성과를 내놨다.


조례정비특별위원회는 최근 열린 보령시의회 제20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지난해 9월부터 4차례 회의에 걸쳐 발굴해낸 정비 대상 조례를 안건으로 상정해 의결을 이끌어냈다.


조례정비특위는 지난 제201회 임시회에서 의장을 제외한 11명의 의원으로 최초 구성하고 제202회 임시회에서 최은순 의원을 위원장, 박상모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활동계획서를 협의했다.


조례정비특위는 지난 1월과 2월에는 두 차례의 회의를 열어 정비대상 조례안에 대해 협의하고 제205회 임시회 제4차 특별위원회에서 그 동안 협의한 20개의 안건을 심사했다.


‘보령시 이·통장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이 원안 가결, ‘보령시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이 수정 의결됐고 2건은 협의 끝에 심사가 보류됐다.


이어 심사한 안건이 지난 16일 열린 제20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돼 조례정비특별위원회는 목표로 한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활동을 종료했다.


최은순 의원은 “지난 6개월간 바쁜 와중에도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조례정비 검토에 소중한 의견을 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우리가 헌신한 작은 노력이 시가 발전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또 다른 첫걸음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