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선6기 市 산하 기관장, 버티면 사퇴 건의”
상태바
“민선6기 市 산하 기관장, 버티면 사퇴 건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07.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민선 7기 비전 맞는 새 인물 필요”…박 시장 ‘인적쇄신’ 지원

 인천시의회는 “민선 6기 유정복 전 시장 재임 시절 임명된 시 산하 공기업.출자출연기관 기관장이 사퇴하지 않으면, 시 집행부에 사퇴 건의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이용범 시의회 의장은 “민선 7기가 출범한 만큼 박남춘 시장의 철학과 비전에 맞는 새로운 인물에게 자리를 내주는 것이 도의적”이라며 “역량이 부족한데도 계속 자리를 지키려 한다면 박 시장에게 사퇴 건의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병배 제2부의장도 “상임위별로 임원 교체가 필요한 기관을 정리해 사퇴 건의서를 제출할 것”이라며 “다만 인사적체 때문에 공직에서 일찍 퇴직해 기관장으로 임명된 이들의 사퇴 여부는 선별적으로 처리돼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지난 2일 개원한 8대 시의회 의원 37명 중 34명은 박 시장과 같은 민주당 소속이다.
 민선 7기 출범 후 한 달 가까이 지나도록 공공기관 기관장의 사퇴가 지지부진하자, 시의회가 박 시장을 측면 지원하는 양상이다.


 시에는 현재 도시공사.교통공사.관광공사.시설공단.환경공단 등 5개 공사.공단, 인천의료원.인천연구원.인천신용보증재단 등 11개 출자.출연기관이 있다. 인천도시공사가 출자한 특수목적법인(SPC)도 11개가 있다.
 이들 기관 수장은 모두 민선 6기 때 임명됐다. 이 가운데 채홍기 인천관광공사 사장, 박현수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 대표이사, 이종열 인천연구원장은 사표를 제출했다.


 특히 산하 공공기관 중 가장 규모가 큰 인천도시공사의 황효진 사장도 17일 사표를 제출하고 휴가를 냈다.
 이러한 가운데 민선 7기 주요 간부 임용을 위한 후속 인선 절차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시의회는 이달 19일 중 신임 정무경제부시장 합격자가 확정되면, 24일 인사간담회를 열어 업무수행능력과공직관을 검증할 방침이다.
 정무부시장에는 현재 허종식 민주당 남구갑 지역위원장이 내정된 상태며, 결격사유가 없다면 인사간담회 등을 거쳐 오는 27일 임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