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의회, 2018년 지방의회 아카데미 참석
상태바
평택시의회, 2018년 지방의회 아카데미 참석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8.08.1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최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행정안전부(지방자치인재개발원) 주관으로 개최된 ‘2018년 지방의회 아카데미’에 참석했다.
 지방의회 아카데미는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과 문제 해결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평택시의회에서는 이윤하 운영위원장, 김승겸 산업건설위원장, 홍선의 의원, 김영주 의원, 김동숙 의원, 이해금 의원, 유승영 의원, 이종한 의원, 곽미연 의원이 참석해, ‘자치분권 시대의 지방의회의 역할’, ‘성공적인 의정활동 전략’, ‘주민의 삶을 바꾸는 자치입법’, ‘예·결산 심사와 지방의원의 역할’ 등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를 들었다.
 홍선의 의원은 강의 내용에 대해 “지방의원들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초 역량 배양과 자치분권시대 지방의회 역할 공유 및 의원 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됐다”며, “시민이 행복하고 살고 싶은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하 운영위원장은 “시의원이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 등의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의 정확하고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며, “지방의회 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시의원으로서의 역량을 제고해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