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 2018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
상태바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 2018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0.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이 13일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와 (사)한국언론사협회 연합취재본부가 주최한 ‘2018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의정발전 공헌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2018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일하면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자랑스런 한국인들을 발굴, 시상하는 행사이다.

 

2018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는 왕정순 의장이 투철한 애국심과 탁월한 능력으로 맡은 바 사명을 다해 지자체 의정발전에 특별한 업적을 이뤄 그 공을 기리기 위해 이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왕정순 의장은 “구민의 대변자로서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맡은 바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과 함께 의장으로서 관악구의회가 더욱 주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일 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왕 의장은 낙성대동, 인헌동, 남현동 지역구 3선의원으로 제6대 관악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제7대 관악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제6,7대 관악구의회 조례발의 건수와 공무원 평가에서 1등을 차지할 정도로 리더십을 갖춘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 지난 7월 제8대 관악구의회가 출범하면서 전반기 의장에 선출됐으며, 의정실무연수 실시 및 의원 연구모임 구성,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을 통해 관악구의회를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며, 관악구 발전과 주민복리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