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 8대 의회 처음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 최선 당부
상태바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 8대 의회 처음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 최선 당부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0.1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은 16일 열린 제260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개회사를 통해 8대 의회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해 각별한 관심과 심사숙고로 의안 심의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먼저, 이의장은 “지난 12일부터 14일 개최한 제18회 한성백제문화제를 비롯해 송파구민의 날 등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고하신 각 동 직능단체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을 비롯해 다양한 안건이 심의될 예정”이라며, 특히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이 의결돼 이송되면 관계공무원은 충실한 자료 준비로 행정사무감사 수감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해당 상임위원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함에 있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의장은 “올 해는 남북 정상회담 등 대외적으로 우리나라를 둘러싼 국제정세가 어느 해보다 큰 변화가 있었던 한 해”라며 “이럴 때일수록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은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의장은 “서민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차상위 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아우르고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구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는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우리 모두 힘을 모아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중심축이 될, 서울을 이끄는 송파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