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윤용대 대전시의원, “산지 직거래 방식 추진해야”
상태바
윤용대 대전시의원, “산지 직거래 방식 추진해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11.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용대 대전시의원이 7일 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현황 관련해 “지난 제239회 정례회 시 농수산물도매시장 현장방문을 한 바 있다”며 “보고받은 내용을 보면 세입 43억 6100만 원 대비 세출이 64억 2000만 원이 이르는 등 근 20억 원 정도의 세입손실을 보이고 있는 세입세출 불균형이 극심한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이에 “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의 고품질 농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유통업체와의 거래보다는 산지 직거래 방식을 추진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와 같은 거래가 계속될 경우 농수산물도매시장은 단순히 소매시장으로 전락할 처지에 놓이게 될 것”이며 “직거래 방식으로 전면전환을 통해 개선해 나간다면 대전 외곽의 충남북 지역의 고객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명실공이 중부권 최대의 도매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윤용대 의원은 직거래 방식 등 영업방식 개선외에 도매시장 관리사무소에서 추진해 나가야 할 개선방안으로 당초 법인이 제출한 사업계획 대로 충실히 이행되도록 관리해 나갈 것, 도매시장의 전반적인 운영상황에 대해 외부전문가의 평가를 1년에 1회 이상 실시할 것, 독과점 폐해를 혁파하기 위한 경쟁체제 도입을 위해 조례 등 근거조항을 개정 추진해 현재 재지정방식을 공모방식으로 추진해야 할 것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관련해 “사업의 세부사업으로 6개 사업이 추진되어 왔는데, 이중 일취월장123 청년인력양성사업 등 3개 사업은 뚜렷한 성과없이 일몰 폐지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 시범사업 등을 통해 추진해보고 어느정도 성과가 예상될 경우 본격 시행해 성과도 없는 사업으로 시민혈세가 무분별하게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고 제기했다.

또한 윤 의원은 청년취업에 대해 “청년 취업 후 사후관리에 대한 노력이 매우 부족하다고 본다”며 “취업 후 생존률 즉 지속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는지에 대한 파악이 부족하다. 청년취업 사업에 대해 투입되는 막대한 예산을 고려한다면 응당 취업 이후의 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등 청년취업의 성과가 어느 정도 되는지 충분히 분석해서 피드백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