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테크노파크 행감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테크노파크 행감
  • 수도권취재본부/ 김창진·최승필기자
  • 승인 2018.11.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13일 경기테크노파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는 더민주 원미정 의원(안산8)의 비정규직 문제 관련한 질의로 시작했다.
 원 의원은 “경기테크노파크의 계약직 직원은 정부 및 경기도의 수탁사업 예산으로 인건비를 충당, 업무 기간이 불확실함에서 오는 비정규직 문제가 있다”고 지적한 뒤 “경기도 및 안산시로부터 출연금 확보 방안을 강구, 비정규직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민주 김중식 의원(용인7)은 “경기도에너지센터가 경기테크노파크 내 조직임에도 불구, 경기도로부터 매년 인건비와 운영비, 사업비를 별도로 지원받고 있다”며 “과도한 예산 지원에 비해 운영 구조가 비합리적”이라고 지적했다.
 또 30억 원의 도비 사업만을 운영함에도 14명이 넘는 인원이 상근하고 있고, 민간위탁기관으로 선정, 운영되는 센터가 위탁자 선정에 탈락될 경우 대비책 마련 여부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더민주 이영주 의원(양평1)은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목적을 가진 테크노파크가 지역 형평성 고려한 사업 운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14일 경기신용보증재단의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오는 22일 경기도 경제실 및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