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공동청원서 채택
상태바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공동청원서 채택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9.01.22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4개 시·도당 위원장들이 지난 20일 세종시에서 연석회의를 열고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등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조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공동청원서도 채택했다.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의 제안으로 이뤄진 이번 연석회의에서 이춘희 세종시당위원장과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 어기구 충남도당위원장 등 충청권 4개 시·도당위원장들은 최근 추진이 어렵게 된 대통령 광화문집무실 대신 이를 세종시에 설치하는 방안과 국회 세종의사당의 차질 없는 건립에 적극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이들은 이해찬 당 대표에게 보내는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관한 공동청원서’를 채택했다.
 이들은 “국정 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열망하는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가 절실하다”며 “새로 건립되는 정부 세종 신청사에 대통령 집무실을 설치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에서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업무보고를 개최하고, 부처 장관과 소통을 강화해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국정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며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동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만남에서는 앞으로 충청권 시·도지사와 함께 국무총리, 관련 부처 장관이 참여하는 당정 협의 등 지방분권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도출해 낼 범정부 차원의 논의 테이블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