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상호 견제·협치 통한 보령발전 노력해야”
상태바
“상호 견제·협치 통한 보령발전 노력해야”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1.22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금순 보령시의회 의장

 충남 보령시의회 박금순 의장은 21일 열린 제213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집행부와 의회 간에 상호 견제와 협치를 통해 보령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역사의 소용돌이에서 어느 한해라도 예외가 없는 해가 없겠지만 대내외적 경제위기 속에서 맞는 올해는 이를 헤쳐가기 위한 중요한 한해가 될 것”이라며 “이 변혁의 시기를 주도해 나갈 시의회와 집행부는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한 보령시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보령시는 인구 절벽 시대로 접어들면서 10만 마지노선마저 위협받고 있다”며 “인구 감소는 시 존립의 근간을 흔드는 문제로 인식하고 다양한 시책 방안을 모색할 것”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또한 “남북 평화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서해안은 환서해 경제벨트로 주목받고 있다”며 “신해양관광과 랜드마크로 떠오를 원산도 투자선도 지구 등 서해안 중심 보령시는 현 정부에서 구상 중인 신경제지도의 환서해 경제벨트에 포함될 수 있도록 다각적이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건의했다.


 한편 보령시의회 제213회 임시회는 21일 개회식을 갖고 오는 25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보령시 올해 주요업무계획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