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동작구의회, 제286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서울 동작구의회, 제286회 임시회 개회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3.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무국외여행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조례 처리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서울 동작구의회(의장 강한옥)는 이달 2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8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18~19일 안건심사와 관련된 현장방문에 이어 20일 부터 21일 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심사 등 활동을 펼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총 8건으로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서정택) 에서는 ▲동작구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정아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의회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신민희 의원 대표발의),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전갑봉)에서는 ▲2019년 제2차 수시분 구유재산 관리계획(안) ▲동작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작구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신희근 의원 대표발의),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신희근)에서는 ▲동작구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신희근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 도시녹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신민희 의원 대표발의) ▲흑석재정비촉진계획(흑석1구역) 변경 결정(안)에 관한 의견청취 등을 다룰 예정이다.

강한옥 의장은 개회사에서 “새봄에 동토의 척박한 환경을 이겨내고 싹이 움트는 시기에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비상 조치가 발령되고, 주민들이 실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미세먼지와 관련한 정책들을 정부, 서울시등과 유기적인 공조를 통해 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구가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집행부에 당부 했다.

구의회는 22일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상정된 안건처리를 끝으로 임시회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