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학생인권조례안 찬·반 공방 격화
상태바
경남학생인권조례안 찬·반 공방 격화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9.05.17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의 도의회 상임위원회 부결을 두고 조례 찬·반 단체들의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경남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위한 촛불시민연대는 16일 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지난 15일 조례안을 부결한 데 대해 규탄했다.


 촛불시민연대 사회자는 “정말 참담한 소식”이라며 “9개월간 쉼 없이 달려왔고 과도한 논쟁보다 본연 가치관 실현을 위해 많은 분과 노력했지만 근거 없는 억측과 루머, 무자비한 폭력성 언어, 거짓이 참을 이기는 결과가 됐다”고 비판했다.


 촛불시민연대 측은 이후 준비한 입장문을 낭독하며 “조례안을 부결시킨 강철우·박삼동·원성일·이병희·장규석·조영제 등 ‘나쁜 의원’들을 기억하고 심판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촛불 민심으로 집권한 민주당 소속 의원임에도 촛불 민심을 짓밟은 원성일, 장규석 의원은 반드시 후회하게 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김지수 의장은 도민들에게 직권 상정의 뜻을 밝히고 조례 제정에 함께 나서야 한다”며 “학생 인권에 유예는 없다. 오는 24일 도의회에서 현명한 결정이 내려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촛불시민연대는 이후 입장문을 김 의장에게 전달하려고 했지만, 도의회 측이 청사 방호와 충돌 우려를 이유로 막아 전달하지 못하자 한동안 항의하기도 했다.


 촛불시민연대 회견에 뒤이어 경남기독교총연합 등으로 구성된 조례 반대단체들도 도의회 입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회가 도민의 자치와 복리를 위하는 본연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확인시켜줬다”며 환영했다.


 반대 측은 “지난 15일 도의회 교육위원회는 5시간 가까이 충분한 질의, 토론, 조정을 거친 표결 끝에 찬성 3표, 반대 6표로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냈다”며 “편향된 인권 가치로 교육 목적이 상실될 것을 우려한 도민들은 부결을 크게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다시 경남을 갈등과 논쟁으로 이끄는 반민주적 어리석은 행태는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주장했다.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