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의회, 저출생·고령사회 토론회
상태바
강원도의회, 저출생·고령사회 토론회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5.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 23일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강원도의회 저출생·고령사회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정유선)와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이 공동주최하는 ‘저출생·고령사회 토론회’가 열린다.

 강원도 저출생·고령사회대책특별위원회는 도의 저출생·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월 발족한 기구로, 향후 2년 간의 활동을 통해 출산·보육·일자리·주거·통계 등 각 분야의 인구 대책을 종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특위에서는 ‘성평등 관점에서 본 강원도 저출생 대책’을 주제로 첫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저출생·고령사회의 핵심 문제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도의 저출생·고령사회 현상을 삶의 질 향상과 성평등에 초점을 맞추고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 다룰 내용은 지역성평등지수를 통한 강원도 현황 분석, 강원도 청년의 일·결혼·출산 인식과 지역의 상화에 대한 분석, 성평등 실천 타 지역 우수 사례, 시민이 만든 성평등 조례안 발표 등이다.

이번 토론회는 별도의 지정토론자 없이 참여자 모두가 토론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저출생·고령사회대책특별위원회 위원, 관련부서 공무원, 도 분야별 특별보좌관, 관련 시민단체 및 언론사 등에서 참여해 저출생·고령사회를 위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출생·고령사회대책특별위원회에서는 향후 일자리, 주거, 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회를 열어 실질적·효과적인 저출생·고령사회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