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황영철 의원,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박승기 청장 접견
상태바
황영철 의원,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박승기 청장 접견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6.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황영철 국회의원(자유한국당, 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은 지난 6월11일(화)오후 국회에서 박승기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의 예방을 받고, 정병훈 원주청 도로계획과장 등 관계관이 배석한 가운데 강원도 SOC 사업 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황 의원은, “차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원주청이 건의한 국도건설 상위순위 5건 예산 1조 899억 원, 국도대체우회도로 등 기타사업 예산 7,461억 원 및 내년도 국도건설 사업예산 1,446억 원, 총 1조 9,806억 원의 강원도 도로사업 예산을 정부예산안 수립 단계에서부터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황 의원은, 지난 6월 5일부터 시작된 양구-춘천 간 국도 46호선 수인터널 2.9㎞ 구간의 노후 전기시설 보수공사가 실시되는 과정에서 낮 시간 동안에는 차량 전면통제가 실시되어 지역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음을 전달하고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의 적극적인 개선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에 박승기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은, “앞으로 강원도의 SOC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원도가 품고 있는 산수(山水), 산·강·바다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역관광자원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이와 연계된 도로망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박 청장은, “양구-춘천 간 국도 46호선 수인터널 2.9㎞ 구간의 노후 전기시설 보수공사와 관련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