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성원 의원 “특수상황지역 신규개발사업 선정”
상태바
김성원 의원 “특수상황지역 신규개발사업 선정”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9.08.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시연천군)은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신규사업 심사’에서 동두천시·연천군에 총사업비 311억 원 규모의 5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동두천시 사업은 총사업비 139억 규모로 ▲산림치유원 자연누림 조성 ▲동두천중앙역 주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등 이다. 연천군은 ▲백학면 안보관광 인프라 구축 ▲감악산(늘목리) 진입도로 개설 ▲DMZ 생태관광 자원화 사업과 지난달 24일 이미 선정발표가 났었던 ‘연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까지 172억 원 규모로 총 4건의 사업이 ‘2020년 특수상황지역 신규사업’으로 결정됐다.

 행안부의 이번 특수상황지역 사업선정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시행됐다. 사업선정 이후 예산 편성·집행 계획 및 추진은 올해 연말 국회에서 2020년 정부예산이 확정되면 결정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동두천·연천 주민의 생활수준을 높이는 차원에서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히 국회 예결위 위원으로서 선정사업들이 최대한의 국비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악착같이 일하겠다”고 했다.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