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북도의회, 道 산하 기관장 인사청문회 실시
상태바
충북도의회, 道 산하 기관장 인사청문회 실시
  • 청주/ 양철기기자
  • 승인 2019.09.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청주/ 양철기기자 > 충북도의회가 앞으로 도 산하 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장을 대상으로 인사청문회를 갖는다.

 이시종 충북지사와 장선배 충북도의회의장은 최근 인사청문회제 도입을 위한 협약을 서명하고 현재 공모 절차가 진행중인 충북개발공사 사장부터 인사청문회를 실시키로 했다.

 인사청문회 대상기관은 충북개발공사를 비롯해 충북연구원, 충북테크노파크, 청주의료원 등 4개 기관이며 추후 청문회 결과 평가를 통해 대상기관 확대 시행 여부를 협의키로 했다.

 인사청문회는 도지사가 임명하고자 하는 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장에 대해 도의회가 도덕성 검증과 정책역량 검증으로 나눠 도덕성 검증은 비공개, 정책검증은 공개 형식으로 이뤄진다.

 인사 검증은 도의회의 소관 상임위에서 맡게 되며 임명권자의 인사검증 요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결과를 송부토록 했다.

 인사검증은 후보자의 경영 및 직무수행 능력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후보자는 도덕성 검증 등에 필요한 서류를 도의회에 제출하고 청문위원은 검증과정에서 알게 된 정보와 자료는 비밀을 유지키로 했다.

 장선배 도의회 의장은 “인사청문회제도가 시행되는 것만으로도 인사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보다 더 유능한 인재가 임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주/ 양철기기자 ckyang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