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의회, 제3회 추경예산안 심의
상태바
서산시의회, 제3회 추경예산안 심의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9.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5회 임시회 개회…2회 추경 대비 256억원 증액 편성
조례안 등 31개 안건 처리…가충순·이수의 의원 5분발언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 충남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18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245회 서산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오는 24일까지 총 7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조례안 26건, 승인안 2건 등 총 31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시회에서 처리 예정인 조례안 26건 중 22건이 의원발의로 이뤄졌으며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체육, 복지, 농업, 환경, 주거,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조례안이 제출됐다.

 시의회는 제3회 추경예산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새로이 구성했으며, 가충순 의원, 안원기 의원, 유부곤 의원, 이연희 의원, 최일용 의원이 예결위원으로 선임됐다.

 제3회 추경예산안은 총 1조 1379억(일반회계 9173억 원, 특별회계 2206억 원) 규모로, 제2회 추경예산 대비 2.3%, 256억 원이 증액 편성됐다.

 가충순 의원은 1급 발암물질로 만들어 진 슬레이트 지붕 철거를 위한 예산을 확대 편성해 철거 기간을 단축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붕 개량비용을 일정부분 지원해 철거 신청을 중도 포기 하는 일이 없게 해 달라고 집행부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가충순 의원과 이수의 의원이 5분발언을 했다.

 이수의 의원은 해미면 소재 반양초등학교 폐교 부지를 매입해 미술관, 문학관 등을 유치해 교육의 장으로 활용 할 것과 서산버드랜드 인근지역 인프라 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서산버드랜드를 생태관광지로서 활성화 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임재관 의장은 개회사에서 “동료 의원들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다른 어느 회기보다 월등히 많은 22건의 조례안을 발의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2년차에 접어든 서산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역량을 십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