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 구민신뢰 얻고 선진의회 되도록 노력 강조
상태바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 구민신뢰 얻고 선진의회 되도록 노력 강조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1.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은 19일 열린 제27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개회사를 통해 “구의회 의원 모두는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헌신적인 자세로써 구민의 신뢰를 얻고, 구민의 행복을 위해 상생하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남은 임기동안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자 의장은 “민선7기와 더불어 올 한해 열심히 업무를 수행한 결과, 송파구정 정책방향과 핵심과제 선정을 통해 로드맵을 설정하고 제6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금상, 2019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등 국내외 대외기관 평가·공모에서 많은 상을 수상했다.”며 “이러한 결과는 구의회와 집행부, 구민 모두가 함께 ‘지방자치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의장은 “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문제 등 주민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많은 현안들이 산적해 있다.”며 “구정 현안사항을 추진하다 보면 처리 과정에서 구의회와 의견이 상충되는 부분이 간혹 있을 수 있다. 이럴 때일수록 구민을 대표하는 구의회 의원님들과 충분한 사전 설명과 대화를 통해 가장 합리적이며 생산적인 방향으로 업무추진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한 해의 의정활동을 총 결산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가 시행한 많은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원칙과 상식에 맞게 집행됐는지 꼼꼼히 점검하고 확인하면서 잘못된 부분에 있어서는 올바른 지적과 함께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2020 회계연도 예산안 심사에 있어 사업의 우선순위와 실효성, 구민의 복리증진 효과를 최대한 고려해 내실 있고, 짜임새 있게 심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이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사업 시행 시, 이를 적극 반영해 좀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정을 펼쳐주시기 바라며,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조례안 등의 심사 자료를 철저하게 준비하시어 충분한 검토와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의장은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이나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이웃은 없는지 애정 어린 눈길로 주변을 살피시어, 구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세심한 복지행정을 추진해 줄 것”을 전하고, 꼼꼼하고 빈틈없는 제설대책과 동절기 화재예방으로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길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