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롯데건설 ‘기흥 힉스유타워’
상태바
롯데건설 ‘기흥 힉스유타워’
  • .
  • 승인 2017.01.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 · 쇼핑 · 문화 ‘원스톱라이트’
직주인접형 첨단기업도시 ‘주목’

  첨단기업도시 (가칭)기흥 힉스테크노밸리는 개발호재로 풍성한 기흥구 영덕동 산101-3일대 7만 6420㎡부지에 (주)금당테크놀로지가 첨단산업(IT, BT, NT 등), 복합산업시설, 연구개발시설(R&D), 지원시설 등이 입주할 용지를 조성하고 있다.
 1차 사업으로 복합용지1에 (주)부강개발이 지식산업센터,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 19만 8235㎡규모인 힉스유타워를 개발, 분양예정중이고 1군 건설사인 롯데건설(건설 도급 순위 8위)이 책임준공을 맡아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힉스유타워 개발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건설투자로 발생하는 직접효과(생산, 부가가치, 수입효과) 약 1조 9000억 이외에도 준공 이후 도시첨단산업단지 약 2만 명과 기타 경제효과에 따른 유발효과 1만명을 포함해 약 3만 명의 일자리 고용창출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힉스유타워는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의 오피스텔 920실, 아파트 230세대, 지식산업센터 102,862.24㎡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오피스텔은 임대에 유리한 소형 평형으로 구성됐으며 아파트는 희소가치 높은 전용 59㎡단일 평형으로 제공된다. 또한 지식산업 센터는 전자부품과 컴퓨터, 통신, IT 등의 첨단산업과 지식문화사업,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2019년 10월 완공을 기다리며 입주를 기다리고 있다.
 힉스유타워의 입지적 강점은 타 사업지와 비교 자체가 불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를 비롯해 용인서울간고속도로 흥덕IC와 청명IC까지 인접한 트리플 IC를 통해 강남까지는 20분대 접근 가능 및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 수단을 활용시 단지와 인접한 광역버스 정류장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출퇴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은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용인경전철 연장선,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개발시 교통인프라는 더 업그레이될 예정이다.


 소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사업지 주변에는 청곡초, 흥덕중고, 기흥중고 등 35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반경 10km이내에 경희대, 경기대, 단국대, 아주대 등 총 8개의 대학교가 자리 잡고 있어 자녀교육에 유리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민속촌과 에버랜드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으며 신갈저수지와 태광CC, 청명산의 일품조망권을 자랑한다.
 또한 힉스유타워가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사업지 인근에 용인시가 추진하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사업들이 속속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단지들이 조성될 경우 서울 CBD 이상의 산업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제일 먼저 오는 7월에는 기흥구 영덕동 일대에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자동차 매매단지인 ‘남서울 오토허브’가 완성된다. 단순히 자동차 매매뿐만 아니라 문화, 쇼핑, 여가 시설을 갖춘 스마트 복합 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며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근린생활도 들어설 예정이다.


 일양약품 용인공장이 있던 하갈동 일대에는 첨단산업단지인 ‘일양히포’가 들어선다. 총 면적 7만 1391㎡ 규모로 오는 2018년 초까지 일양약품 연구소를 비롯한 지식산업센터가 마련된다. 보라동 314-1번지의 23만 1000㎡ 부지에 329억 원을 투입, 오는 2019년까지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기로 하고 승인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태광그룹도 2020년까지 경기도 용인시 영덕동 태광C.C 인근 100만㎡ 부지에 ‘태광 콤플렉스시티’를 조성한다. 또한 기흥구 보라동에도 아모레퍼시픽의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도 용인시에 따르면 오는 2020년까지 기흥구 영덕동, 하갈동 일대에 '2020년 용인도시 기본계획상 첨단연구단지 계획'에 따라 첨단산업단지 등이 조성된다.
 이처럼 힉스유타워는 업무는 물론, 주거와 쇼핑, 문화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직주인접형 주거공간으로 투자가치가 매우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767, 동천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 1600-0448
 지식산업센터 ☎ 1600-82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