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운정신도시 최대 규모 랜드마크 아파트
상태바
운정신도시 최대 규모 랜드마크 아파트
  • .
  • 승인 2017.12.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59~109㎡·총 3042가구…전체 82% 중소형 가구
GTX A노선 파주연장 예비 타당성조사 통과 ‘서울역 10분’
학교·마트·공원·운동장 등 생활 인프라·주거 환경 ‘우수’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분양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GTX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랜드마크급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최근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GTX A노선 파주 구간 라인에 위치해 있는데다 교육·편의·공원 등 생활인프라도 쉽게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달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A26블록에서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30개 동, 전용면적 59~109㎡ 총 3042가구로 운정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59㎡A 247가구 ▲59㎡B 53가구 ▲84㎡A 1462가구 ▲84㎡B 368가구 ▲84㎡C 375가구 ▲98㎡ 162가구 ▲109㎡A 162가구 ▲109㎡B 113가구 ▲109㎡C 100가구 등 9개 주택형으로 중소형이 전체의 82%(2505가구) 가량을 차지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파주운정주택사업㈜가 시행하는 만큼 전용 85㎡이하 2505가구는 국민주택으로, 전용 85㎡초과 537가구는 민영주택으로 공급된다.
 
 ●GTX A노선 파주구간 예비타당성 통과 수혜...강남 20분대 이동 가능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는 운정신도시의 가장 큰 호재인 GTX 수혜가 기대된다. 지난 8일 기획재정부는 국토교통부에 GTX A노선(파주~삼성) 파주 연장 구간에 대한 예비 타당성 조사결과를 전달했다. 조사 결과 GTX 파주 구간의 비용·편익(B/C)은 1.11로 나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B/C가 1 이상이면 경제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 A노선은 내년 말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노선이 완공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약 10분대, 삼성역까지 약 20분대 도착이 가능하다.


 도로망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에서 제2자유로 삽다리 IC가 약 700m 거리에 있는 것을 비롯해 자유로 장월IC, 경의로 등의 도로망이 가까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문산간 고속도로(35.2㎞)도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에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학교·공원·편의시설 등 인프라 도보권...약 8000가구 메이져 브랜드타운 완성
 단지 인근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접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동패초, 동패중, 동패고, 운정고(자율형 공립고) 등의 학교가 도보권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 인근에 이마트를 비롯해 근린상업시설들이 있으며 단지 서측 맞은 편으로 조성 예정인 운정3지구의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돼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녹지여건으로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가까이에 한울공원, 메아리공원 등의 소규모 공원을 비롯해 다목적운동장, 게이트볼장, 풋살경기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을 갖춘 운정건강공원, 72만 5000여㎡ 규모의 운정호수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여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대형건설사 브랜드타운 완성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가 위치해 있는 남북로변으로는 현재 ‘힐스테이트 운정’(2998가구),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1956가구) 등 대형건설사 아파트 4954가구가 공급됐다. 이번에 3042가구의 ‘운정신도시 아이파크’가 공급되면 이 일대로 약 8000가구에 달하는 대형건설사 브랜드타운이 완성되는 셈이다.
 
 ●4베이 판상형(일부가구) 중심의 설계...편리하고 쾌적한 스마트 특화시스템 적용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최대 약 100m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가구별 채광, 소음, 사생활 간섭을 최소화 했다. 또한 실내는 4-Bay 판상형(일부가구) 중심 평면에,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배치,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붙박이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 등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성 높은 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전용 59㎡A의 경우 4-Bay 판상형 맞통풍 평면 구성에 ㄷ자형 주방배치로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했으며 복도창고,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도 갖췄다. 84㎡A 역시 4-Bay 판상형 평면에 와이드한 거실 설계, 대형드레스룸, 자녀방 붙박이장(1개소) 등 개방감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 주방과 현관 사이의 알파공간을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별도의 방이나 주방 더블팬트리로 이용할 수 있다.


 4-Bay 판상형 평면 구조인 전용 98㎡는 주방 알파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부분을 합쳐 별도의 방으로 사용하거나 대형드레스룸+팬트리, 주방더블팬트리 등 3가지 중 평면선택이 가능하다. 전용 109㎡B는 타워형 평면으로 별도의 출입문을 갖춘 2가구 분리가 가능한 부분 임대형 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조명, 가스밸브,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게 했으며 디지털 도어록, 원격검침시스템, 가스입상관 도둑방지 방범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욕실바닥난방 등을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리함에 신경을 썼다.


 특히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거실의 월패드와 방에 설치되는 다기능 스위치로 조명의 색 온도 조절과 밝기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얼을 품고 있으며 2017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유니버셜디자인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디자인과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또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HDC IoT시스템과 연동돼 전열교환기 및 에어컨/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단지 내 설치된 가로등에도 미세먼지 표시등을 내장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주차장도 가구당 1.51대(총 4610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광폭 주차 (2.4~2.5m) 설계를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랜드마크급에 걸맞은 다채로운 8개의 테마공원 조성...조경면적만 약 45%
 랜드마크급으로 지어지는 만큼 단지내에는 다채로운 조경시설과 생활가로가 조성된다. 우선 조경면적이 약 45%로 단지의 절반 가량이 조경시설들로 채워진다. 단지 곳곳에 ▲클라우드파크 ▲그린힐파크 ▲갤러리파크 ▲에버그린파크 ▲피크닉파크 ▲힐링파크 ▲플레이힐파크 ▲멀티펀파크 등 8개의 생활밀착형 테마공간이 조성되고, 근린생활시설 및 상업시설 등과 연계되는 ▲월컴애비뉴 ▲파크애비뉴 ▲클라우드애비뉴 등의 특화가로도 마련된다.


 또 단지 중심부에 1.1㎞의 커뮤니티링 단지 순환로와 단지 외곽선을 따라 1.7㎞ 길이의 단지순환형 건강산책로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조경시설을 감상하며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관계자는 “정부에서 발표한 각종 규제대상지역에 속하지 않는데다 GTX 예비타당성 조사까지 통과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여기에 교통, 교육, 편의, 공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운정신도시 최대 규모의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주는 오는 2020년 7월 예정이고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396(야당동 1002번지)에 이달 중 개관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877-50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