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온라인몰에도 '올림픽 컬링' 열풍
상태바
온라인몰에도 '올림픽 컬링' 열풍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2.2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여자컬링 대표팀이 선전하면서 컬링에 대한 관심이 온라인에서 관련 상품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25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올림픽 개막 이후 컬링 관련 상품 검색이 크게 늘었다.
 컬링 보드게임부터 실내용 컬링 게임세트 등 컬링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컬링 보드게임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5배 이상(450%) 늘었다.
 컬링 보드게임은 테이블 등에 컬링 시트를 깔아둔 뒤 손으로 스톤을 밀거나 튕기는 방식으로 컬링을 보드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다른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에서도 컬링 관련 상품 수요가 늘었다.
 같은 기간 컬링 게임·장난감 세트 판매는 3배 이상(219%), 컬링 보드게임은 2배 이상(178%), 실내용 컬링 게임세트는 33% 늘었다.
 실내용 게임상품 외에도 실제 컬링을 즐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스톤·컬링푸셔로 구성된 컬링세트 판매도 2배(100%) 급증했다.
 푸셔는 기다란 막대기 같은 것으로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스톤을 정확하게 투구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다.
 지난 23일 여자컬링 대표팀이 4강전에서 일본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당분간 컬링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옥션 관계자는 “컬링 대표팀이 연일 승전고를 울리며 깜짝 스타로 부상하자 컬링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올림픽 사상 첫 메달을 얻게 돼 컬링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