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AI, 1분기 경영실적 흑자 전환…영업이익 410억원 달성
상태바
KAI, 1분기 경영실적 흑자 전환…영업이익 410억원 달성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5.1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영실적이 흑자로 전환됐다고 17일 밝혔다.
 KAI는 올 1분기에 매출액 6412억 원, 영업이익 410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대비 매출액은 9%, 영업이익은 276% 증가했다.
 올 1분기부터 턴어라운드에 성공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는 평가다.
 KAI는 1분기 실적개선 배경으로 수리온 2차, 태국 등 완제기 납품 정상화와 한국형 전투기(KF-X) 및 소형무장헬기(LAH) 체계개발사업이 본격화돼 실적 개선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또한 경영투명성 제고를 위해 IFRS-15(국제회계기준) 기준을 도입해 회계인식기준(진행→인도)을 강화했다.
 KAI는 올해 매출 2조 4734억 원을 목표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해(2조 581억 원) 대비 20% 성장한 수치다.
 올해는 특히 항공정비(MRO)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KAI의 중장기 성장동력도 확보됐다는 분석이다.
 또한 미국 고등훈련기(APT) 사업과 추가 국산 항공기 수출 등으로 신규 시장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도 수리온 양산과 의무후송전용헬기 계약 등 군수사업의 안정적인 물량확보와 기체구조물의 지속적인 신규 수주도 추진 중으로 올해 말 수주잔고는 18조 원으로 전망된다.
 KAI 관계자는 “이번 분기를 기점으로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며 “지속적인 투명경영 정착과 적극적인 영업활동으로 예년과 같은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