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농협은행 카드로 제주산 제품 구매시 5~8% 할인
상태바
제주·농협은행 카드로 제주산 제품 구매시 5~8% 할인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8.05.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제주은행과 농협은행 카드로 제주산 제품을 사면 5∼8%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제주도는 지역 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할인해주는 카드의 종류를 대폭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제주은행 ‘제주통(通)카드’로 결재했을 때만 할인해줬으나 앞으로는 제주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면 아무 카드로 결제해도 할인해준다.
 구매액이 10만 원 미만일 때 할인율은 5%다. 10만 원 이상 30만 원 미만이면 7%를 할인받는다. 다만 최대한도 1만 5000원이다. 3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한도 3만 원까지 8%를 할인받는다.
 도는 농협은행과도 오는 7월 1일부터 이 같은 서비스를 시행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현재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은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이 운영하는 판매장 본점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있는 ICC점이다. 내년 1월 1일부터는 지역 생산품만 취급하는 모든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경제통상진흥원 판매장을 외국인 관광객 면세판매장으로 지정하고 은련카드 결재시스템 및 사후 환급 등이 가능하도록 결제용 단말(POS) 체계를 개편한다.
 도는 소비자들이 이들 매장에서 지역 생산품을 이용하고 할인받은 금액만큼 은행에 지원한다. 올해 총예산은 4000만 원이다.
 양석하 도 경제일자리정책과장은 “우수한 품질의 제주산 제품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지 못해 아쉬움이 많다”며 “이용률이 높은 농협은행 카드까지 할인 서비스 카드를 확대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제주산 제품에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