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기능성 화학소재산업 집중육성
상태바
기능성 화학소재산업 집중육성
  • 광양/ 나영석기자
  • 승인 2018.09.0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R, 광양 세풍산업단지에 융복합소재지원센터 설립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전라남도, 광양시,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전남 광양 세풍산업단지에 융복합소재지원센터를 설립하고 6일 준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융복합소재지원센터는 기능성 화학소재의 개발부터 수출 인증까지 종합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성 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주요 시설이다.


 산업부, 전남도, 광양시, KTR가 연면적 7430㎡,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된 센터 설립에 393억 원을 투입했다.
 기업의 소재 연구개발 또는 생산 과정에서 겪는 기술적 어려움 해결을 돕고 연구개발 기술지원과 실증화를 위한 시험, 평가, 국내외 인증 등을 지원한다.


 중소·중견기업의 특허 출원과 등록, 인증 획득, 기술 사업화, 인력 양성, 시험 분석 등도 돕는다.
 KTR는 융복합소재지원센터를 통해 호남과 경남 지역 산업의 고부가가치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전남의 철강·항만물류 산업과 경남의 해양플랜트 산업을 융합한 해양플랜트클러스터와 진주·사천·고흥의 항공우주산업에 필요한 기능성 화학소재 공급을 위한 주요 인프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KTR 변종립 원장은 “소재부품은 모든 산업에 연관된 매우 중요한 국가 인프라 산업”이라며 “소재개발의 기술력 확보로 국가 경쟁력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