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지역 농특산물 판로 날개달았다
상태바
경북지역 농특산물 판로 날개달았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8.09.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네이버, 경북고향장터관 개설 등 업무협약 체결


 경북도는 17일 도청 회의실에서 네이버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선7기 농업부분 공약인 ‘농업인은 생산에 전념하고 판매는 유통전담기관에서 한다’ 실천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 간 경북 농특산물의 매출 확대, 대외인지도 강화, 네이버의 농산물 외연 확대를 통한 매출증가 등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된으로 내용으로 하고 있다.


 네이버쇼핑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경북 농특산물 전용관인 ‘경북고향장터관’을 개설해 1차로 도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입점 64개 농가(업체)에서 생산가공한 240개 품목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생산자는 좋은 상품의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들은 다양한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경북고향장터관’에 입점한 농가(업체)에는 수수료 2% 감면, 네이버 포털 검색광고, 네이버 쇼핑 상위 노출광고, 최저가 판매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참여 농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네이버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 소비가 확대다변화돼 농업인들의 실질적 소득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경북도가 보증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더욱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된 만큼 전국의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