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中企14개사 참여 ‘ LA수출시장개척단’ 파견
상태바
강원도, 中企14개사 참여 ‘ LA수출시장개척단’ 파견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8.11.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산품 8개社·식품가공품 6개社
현지매장 입점·온라인 마케팅도

 강원도는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유망 중소기업 14개사가 참가하는 ‘강원도 LA수출시장개척단’을 1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파견한다.


 이번 시장개척단에는 공산품을 생산하는 8개사가 참가하는데 캠핑용품 생산 코리아닥터(대표 이광재), 피부미용 화장품 생산 ㈜뉴랜드올네이처(대표 이판호), 최고급 나무도마 생산업체 그린꿈그린나무 (대표 최근주), 샴푸·바이워셔액 생산 KNH社(대표 고범순), 야외숯불그릴 생산 ㈜타임이앤씨(대표 이인재), 피부미용 화장품 생산 ㈜수파드엘릭사 (대표 한장희), 기초화장품 생산 클린그린社 (대표 채선홍), 비염치료 의료기기 생산 메타신 (대표 박배근) 등이다.


 식품가공품 참가 6개 기업은 젓갈류 생산 동화푸드 (대표 이지연), 장아찌 생산 ㈜들애초 (대표 최의식), 전통약식 및 떡 생산 밀원본가 안흥찐빵(대표 박중신), 곤드레 등 나물류 생산 ㈜설악산그린푸드(대표 함승우), 조청 및 엿 생산 장바우치악산 황골엿(대표 김명자) 등이다.


 이번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제품은 14일에 식품류의 경우 H마트 LA점에, 그리고 공산품은 LA 마이코백화점에 각각 입점해 강원상품코너 개관식을 갖고, 약 3개월간 판매에 들어간다.


 특히 14일 입점식날에는 강원상품 특판전 및 시식회(식품류)를 갖고 강원상품의 우수성을 미국 서부지역에 널리 홍보하게 된다.


 입점 상품의 3개월간 판매가 원활해 추가 주문이 있을 경우, 중소기업중앙회 LA법인(소장 최종락)과 협력해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며, 중소기업중앙회가 구축하고 있는 미국 서부지역 유통망을 활용해, 강원상품에 대한 바이어 발굴도 병행한다.


 이번에 참여한 기업들의 모든 제품은 글로벌 온라인몰인 아마존닷컴(www.amazon.com) 이나 지역 전문몰인 꽃마USA(www.cconmausa.com) 미씨마켓(www.haeorumusa.com) 등에 리스팅돼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14일 오후 및 15일 전일 기간 동안에는 참여기업을 공산품과 식품 그룹으로 나누어 LA지역 대형유통망 9개사 (잡화 3, 화장품 4, 식품 2)를 순회 방문, 수출상담회를 갖는다.


 수출상담회에는 ㈜코리아닥터사의 캠핑용품, 뉴랜드올네이쳐사의 피부미용 화장품, 메타신社의 비염치료의료기기 등 공산품 생산 3개사와 밀원본가안흥찐빵社의 더덕약식, 수리취떡, ㈜설악산그린푸드의 곤드레, 시래기, 취나물 등과 ㈜청아굿푸드의 민들레무침, 더덕무침 등 식품류 생산 3개사 등 총 6개 기업이 참가한다.


 강원도 전홍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에 따르면 “이번 강원도 LA 수출시장 개척단은 지난해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에 따른 후속 조치로, 보다 미국 수출시장에 적합한 전략을 가지고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 공산품과 식품을 구분해,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마켓을 동시에 공략하고, 현지 대형 유통망과의 1:1 접촉을 통해 실질바이어 발굴에 한걸음 더 나간 시장개척단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