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로타리클럽,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상태바
동두천로타리클럽,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9.11.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 국제로타리3690지구 경기 동두천로타리 클럽은 연말까지 지역 내 3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제로타리3690지구 동두천로타리클럽 주관으로 실시하게 됐으며, 개그맨 김귀철 씨 외 1명이 재능기부로 진행을 맡아 지난 1일 오후 3시에 동두천중앙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그쇼와 퀴즈를 풀면서 담배와 약물 오·남용의 해로운 점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새로운 접근방식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딱딱한 이론교육이 아닌 재미와 교육을 겸한 개그쇼라는 점에서 학생들의 집중도 100%인 효과만점 교육이었고, 학생들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약물 오·남용 예방이라는 주제를 개그쇼라는 형식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약물사용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조기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이 강조됨에 따라 어릴 때부터 약물 오·남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폐해를 전달해 건강한 청소년기를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이번 교육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한편 박용한 회장은 학생들이 흥미롭게 개그쇼를 관람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더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