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범시민추진위원회 오늘 창립총회
상태바
삼척시, 범시민추진위원회 오늘 창립총회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7.12.12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삼척시는 12일 삼척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동서 6축) 조기 건설을 촉구하기 위해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 대표들로 ‘삼척시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날 창립총회를 거쳐 운영집행위원회를 구성한 후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건설이 국가 고속도로건설 5개년계획에 반영될 때까지 동서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대내·외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시는 창립총회에 앞서 강원연구원과 공동으로 시청 시민회의장에서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동서6축) 조기 건설을 위한 당위성과 시민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조기 실행방안에 대한 강원포럼을 개최하고, 위원회 주체별 역할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삼척시는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건설은 전국간선도로망 중 여객 물류수송이 가장 낙후한 강원남부권 교통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으며, 현 정부 국정과제인 국가 균형발전을 달성할 수 있는 첩경일 뿐만아니라 마지막 남은 고속도로를 조기 건설함으로써 정부의 고속도로계획의 마침표를 찍는다”라는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동서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