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번 설 연휴엔 롯데월드타워로 문화나들이 오세요!
상태바
이번 설 연휴엔 롯데월드타워로 문화나들이 오세요!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2.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퓨전국악 버스킹 등 다채로운 가족단위 행사 준비

롯데월드타워가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는 1월 개관한 롯데월드타워 뮤지엄 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전통놀이 한마당과 컬링 게임장, 퓨전 국악 버스킹 등을 운영해 방문객들을 맞는다. 

대표적으로 지난 1월 롯데월드타워 7층에 오픈 한 롯데 뮤지엄에서는 미니멀리즘 예술의 거장인 ‘댄 플래빈’의 전시가 진행 중이다. 형광등을 소재로 선과 색의 아름다움을 간결하게 표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설 당일에는 선착순 100명에게 특별제작 연필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2월 15일부터 18일 까지 4일 동안 롯데월드몰 5층 ‘서울서울 3080’ 거리에서 전통놀이 체험의 장이 열려 윷놀이, 투호 던지기, 딱지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하루 3번 30분씩 운영된다.  

더불어 롯데월드몰 3층에서는 동계 스포츠 대표 종목인 컬링을 체험 할 수 있다. 미니컬링 이벤트는 컬링 볼을 던져 원안에 멈추면 경품을 증정하며, 2월 25일까지 설 연휴 기간과 주말 마다 14시부터 20시까지 게임장을 운영한다.

롯데월드몰 5층 ‘29스트리트’에서는 주말과 설 연휴에 퓨전 국악 버스킹이 진행된다. 전통음악과 현대 대중음악을 접목된 독특한 퍼포먼스와 노래를 선보이며, 동계 스포츠와 설날 콘셉트의 애니멀 퍼레이드도 진행된다. 특히 설 당일에는 한복을 입은 동물 캐릭터 인형이 등장해 하루 3회씩 롯데월드몰 전 층을 순회하며 명절 분위기를 북돋을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3대 가족이 함께 방문하거나 한복을 착용하고 방문 시 현장에서 즉시 2천원 할인 혜택을 주며, 2월 25일까지는 서강대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 학과와 연계한 미디어아트 작품 '서울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새기다 展(전)'을 진행한다. (한복 착용 고객은 동반 3인까지 동일 혜택 제공)

 해당 작품들은 ‘서울스카이’ 지하 1층과 2층 전시존과 117층, 123층에서 만날 수 있으며, 서울 야경, 디제잉 등이 담긴 영상과 설치 작품 등 총 14점을 선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나폴레옹이 직접 착용한 이각 군모도 120층에 전시돼 관람객을 맞는다. 

이밖에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아쿠아리움에서는 황금 개띠해를 맞아 2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하루 두 번 황금물개 생태설명회를 진행하고, 2월 15일부터 18일까지는 하루 두 번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새해 인사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한편 롯데월드타워와 몰은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하며 에비뉴엘은 2월 15일과 16일 양일간 휴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