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설악산 공원사무소, 음주행위 단속 강화
상태바
설악산 공원사무소, 음주행위 단속 강화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8.03.1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종완)는 자연공원 내 공원관리청이 지정하는 장소시설에서 음주행위를 금지하는 내용 등을 담은 자연공원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지난 6일 국무회의에서 통과돼 13일 시행됨에 따라 대피소와 정상 등의 장소에서 음주행위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15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음주행위가 금지되는 장소는 중청, 소청을 포함한 대피소 5개소, 토왕성폭포 전망대 일원의 탐방로, 대청봉, 울산바위정상, 권금성 등 정상 3개소 및 암빙장 30개소 등이 포함된다고 전했다.
 지정장소에서 음주행위로 적발될 경우 1차 5만원, 2차 이상부터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음주행위를 금지하는 것은 안전사고 예방과 올바른 탐방문화 정착을 위해서다.
 실례로 2015년 중청대피소 이용객 중 음주 후 야간에 갑작스런 호흡곤란이 와 심폐소생술 이후 헬기로 구조한 경우가 있었고, 매년 중청을 비롯한 대피소에서 음주로 인한 만취 후 대피소 내 난동을 부려 타인에게 불편을 주고 이를 저지하는 직원을 폭행하는 등 기초질서를 무시하는 행위자가 발생하고 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김종완 소장은 “설악산은 산세가 험하고 바위가 발달한 지형 특성상 음주 후 사고는 대형사고로 직결된다”면서 “단속 장소도 이러한 지형특성을 반영하여 결정하였고 탐방객 여러분의 안전과 질서유지를 위한 조치이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