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비번날 ‘새내기 소방관’이 화마 막았다
상태바
비번날 ‘새내기 소방관’이 화마 막았다
  • 김순남기자
  • 승인 2018.03.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경보음 듣고 신속 대처
자칫 대형 인명피해 이어질뻔

비번 날 상가 화재현장을 목격한 새내기 소방관이 신속히 화재를 진압해 큰 피해를 막았다.
지난 17일 오후 5시 38분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5층짜리 상가 3층 음식점 주방에서 영업준비 중 식용유 과열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


작년 11월 경기 광주소방서에 임용된 새내기 소방관인 최재훈(26) 소방사는 이날 비번을 맞아 지인들과 이 건물을 찾았다가 화재 경보음을 듣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최 소방사는 곧장 소화기로 진화에 나섰으나 여의치 않자 옥내 소화전을 이용, 약 4분 만에 불을 껐다.


이 불로 음식점 주인 A씨(50)가 손에 2도 화상을 입어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음식점 내부 6.6㎡가 타 소방서 추산 74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또 다른 음식점 등 건물 안에 있던 50여명이 밖으로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해당 건물은 지상 5층, 지하 3층의 연면적 7901㎡ 규모로, 음식점과 주점이 많아 불이 확대됐다면 자칫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뻔했다고 소방당국은 설명했다.


분당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최 소방사가 화재를 진압한 상태였다"며 "그의 신속한 대처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 소방사는 "화재 경보음을 듣고 달려가 보니 천장으로 불길이 솟구치고 있어 진화에 나섰다"며 "어떤 소방관이라도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