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바른미래당 군포시장을 겨냥한 검찰의 표적수사 중단 기자회견
상태바
바른미래당 군포시장을 겨냥한 검찰의 표적수사 중단 기자회견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8.03.2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군포시 지역위원회는 20일 군포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바른미래당 군포시장을 겨냥한 검찰의 표적 수사 중단을 요구했다.

   이날 바른미래당 군포시 지역위원회는 "검찰의 기획수사에 맞서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며 "현재 수원지방검찰청 특수부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군포시청에 대해 한 달 이상 전방위 수사를 진행하며 군포시를 압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은 그동안 수사에서 이미 구속된 피의자의 일방적인 주장을 근거로 정무직 공무원에 대해 뇌물을 수수했다는 혐의로 체포영장을 신청 법원으로부터 기각되자 도주와 증거인멸할 가능성이 있다며 구속영장을 신청하면서 까지 무리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검찰은 수사 초기 관련 공무원의 뇌물수수혐의를 입증하기위해 군포시청으로부터 CCTV를 제출받아 정황증거를 찾았으나 찾지 못하자 2013년에 사용승인난 지샘병원 인허가 서류까지 제출을 요구한 것만 보아도 김윤주 군포시장을 겨냥한 표적수사라고 밝혔다.

   또 이른바 촛불혁명으로 정권을 잡은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당시 야당을 국정운영의 파트너라고 수 없이 주장해 왔지만 최근 전국에서 불거지는 야당 단체장들에 대한 수사 기관의 행태를 볼 때 문재인 대통령의 주장은 허구에 지나지 않는 공염불이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지방선거를 앞두고 비리의혹 수사라는 명분 아래 전국적으로 자행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검찰의 표적수사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