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도내 41개 골프장 대상 맹독성 농약 사용여부 등 조사
상태바
경남도, 도내 41개 골프장 대상 맹독성 농약 사용여부 등 조사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5.24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도내 41 개 골프장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골프장 농약 사용량 및 맹·고독성 농약 사용량 일제 조사를 지난 14 일부터 내달 15 일까지 실시하고 있다고 23 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골프장 내 농약 사용에 따른 주변 지역 수질오염 예방과 농약 사용 저감 및 친환경 농약 사용 권장을 위해 추진되며 주요 내용은 농약 사용량, 맹고독성 농약 사용 여부, 자발적 농약사용량 저감 노력 ,친환경 농약 사용권장 지도 등이다.
 조사 방법은 골프장별 사용 농약 품목사용량사용면적을 조사하고 골프장 내 토양 (그린, 훼어웨이 )과 수질(연못 )을 채취해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창원시, 양산시 등 5 개 시군에 소재한 골프장은 도,시군이 합동 조사하고 그 외 시군 골프장은 자체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 결과 맹고독성 농약이 검출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1 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앞서 지난해 실시한 조사에서는 고독성 및 잔디 사용금지 농약을 사용한 골프장은 없었으며 도내 40 개 골프장 중 8 개 골프장은 농약이 검출되지 않았다.
 김한준 경남도 수질관리과장은 “지속적인 조사와 농약 사용 저감 유도를 통해 골프장 주변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도내 소재 모든 골프장에 친환경제 농약 사용을 적극 권장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