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입장료 징수·관광객 받아 ‘빈축’
상태바
입장료 징수·관광객 받아 ‘빈축’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8.07.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정정없이 전국 홍보…관광객들 불만 고조
市 “장마로 공사 지연됐다” 변명…후속조치 없어

강원도 원주시가 유명 관광명소로 손꼽는 소금산 출렁다리 재정비사업을 마무리하지 않은 채 입장료 징수와 함께 관광객을 받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19일 확인 결과 등산로 안전시설물은 위험방지용 밧줄 두 가닥으로 시늉만 냈을 뿐만 아니라 정상 테크는 공사조차 마무리하지 않은 상태.
 
관광객들은 이구동성으로 “전국적으로 출렁다리를 건너는데 입장료를 받는 경우도 드물고, 하물며 공사도 마무리 하지 않고 관광객을 받는 이해할 수 없는 원주시”라며, “우리는 언론에 보도된 쾌적한 환경의 소금산 출렁다리를 보려고 왔지 공사현장을 보러 온 것이 아니다”라고 불만을 터트렸다.

특히 공사를 위해 가도를 개설하면서 벌목한 간벌목들을 위험하게 등산로 위에 적재해 놓아 자칫 사고의 위험성마저 있는 실정이다. 원주시는 지난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소금산 출렁다리 재정비 및 재개장을 원주시장 멘트까지 곁들여 언론에 배부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장마로 인해 공사가 지연됐다”고, 말하고 있으나 사전에 기상여건을 감안해 공기를 잡지 못한 불찰과 공기 지연으로 인한 개장시기 연장 검토 및 보도자료 정정 등의 후속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책임은 면키 어렵게 됐다.
 
한편 원주시는 소금산출렁다리 입장료로 외지인 3000원, 원주시민 1000원을 징수하고 있으며, 3000원 중 2000원은 원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으나 이마저 가맹점 부족으로 유명무실한 상품권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