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 공수표
상태바
여수시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 공수표
  • 여수/나영석기자
  • 승인 2018.09.19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올 연초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돌산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을 추진키로 약속했으나, 도시가스를 독점공급하는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의 대화도시가스(주)가 자금난을 이유로 이를 추진하지 않아 집단민원이 야기되고 있다.
 여수시의회는 박성미 의원이 지난 17일 펼쳐진 시정질문을 통해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을 촉구했다고 18일 밝혔다.
 여수시와 대화도시가스 측은 지난 1월5일 이같은 내용을 담아 업무협약을 맺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으나, 9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전혀 진척을 이루지 못해 주민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당시 협약은 부영 측이 그룹 차원에서 여수시민을 위해 올해부터 3년간 450억원을 들여 여수 돌산, 소라, 율촌 등 농어촌지역 도시가스공급을 확대해 현재 78%에 그친 보급률을 90%까지 끌어 올린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근 관광지로 변모하는 돌산지역의 경우 올해 120억원을 들여 돌산대교 밑 해저압입공사 방식을 도입, 가스관로를 설치키로했다.
 박 의원은 “이처럼 시민들에게 약속한 뒤에 대화 측이 자금여력 부족 등의 이유를 들어 착공조차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은 아파트 부실공사 등으로 인해 수감됐다가 최근 풀려났다.
 이에대해 대화도시가스 측은 “가스공급관로 설치방식을 놓고 여러 가지로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구체적인 시공방식을 결정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여수시는 협약 당시 대대적인 홍보를 하며 부영그룹의 통큰 결단에 대해 치하했으나, 결국 ‘공수표’가 될 가능성이 짙어지고 있다.
 당시 부영 측은 여수시 웅천지구에 지은 아파트가 부실공사 말썽을 빚으며 사회문제화 하자 이같은 ‘무마책’을 내놓은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자초하고 있다.
 여수시 측은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은 협약에 따른 시민과의 약속이므로 조기에 공급망 구축을 확정할 수 있도록 대화 측과 협의해 나가겠다”는 원론적 답변을 반복해 주민들을 분노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