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시험문제에 ‘연예인 폭행사건’ 희화화
상태바
인천 시험문제에 ‘연예인 폭행사건’ 희화화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10.15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에 시험지·‘스쿨미투’ 폭로학교로 밝혀지자 논란 확산


 ‘스쿨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가 폭로된 인천 한 고등학교에서 걸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씨(27)와 전 남자친구간 쌍방폭행 사건을 희화화한 시험 문제를 출제해 논란이 빚어졌다.
 14일 인천시 중구 A여자고등학교에 따르면 학교 측은 전날 치러진 3학년생 중간고사 영어 시험 문제에 구씨와 전 남자친구 최종범씨가 대화하는 내용을 넣었다.


 지문에서는 구씨와 같은 그룹 멤버였던 강지영이 “한 걸그룹 멤버가 남자친구랑 대판 싸웠대. 팝콘 각(영화처럼 재미있는 일이 있을 때 팝콘을 먹어야 한다는 의미)이야”라고 이야기한다.
 이에 구씨가 ‘팝콘 각? 그런 말 쓰면 안 돼. 네가 심각한 내용을 그런 단어로 말해서 유감이야’라고 답변하고, 최씨가 또다시 말을 잇는다.


 최씨는 “나도 하라 말에 동의해. 난 손님 머리를 자를 때 상황에 맞는 어투를 쓰거든”이라며 “어쨌든 난 왜 그가 여자친구에게 폭행당했는지 이해가 안 돼. 정말 불쌍한 남자야”라고 답변한다.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 해당 시험 문제가 올라오고, A여고에서 최근 ‘스쿨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가 폭로된 사실까지 알려지면서 논란은 확산하고 있다.


 이에 앞서 A여고에서는 교사가 학생에게 ‘꼬리 친다는 소리 자주 들을 스타일이야’라고 성희롱하거나 강제로 손을 잡는 등의 추행을 했다는 미투 의혹이 제기됐다.
 쌍방폭행으로 수사 중인 사건을 일방폭행으로 표현하고, 영상 유포 협박까지 얽힌 이번 사건을 희화화했다는 비판도 나온다.


 최씨와 서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 구씨는 사적인 영상으로 협박을 당했다며, 최씨를 최근 강요·협박·성범죄처벌법 등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A여고 교감은 “해당 교사가 민감한 사안일 때는 같은 단어라도 경우에 따라서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한다는 취지의 문제를 내면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든 것인데, 적절하지 않았다”며 “학교 측도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책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