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 장례식장, 재건축 추진에 주민 강력 반발
상태바
부천 장례식장, 재건축 추진에 주민 강력 반발
  • 부천/ 민창기기자
  • 승인 2018.10.18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 장례식장이 대수선 공사를 통해 재건축을 추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또 다시 지역 주민들이 거센 반발하고 있다.
 17일 부천시와 장례식장 등에 따르면 부천장례식장은 지난 2010년 9월29일 원미구 춘의동 193-1의 준공업지 2063㎡(624평)에 지하1 층, 지상4층의 장례식장이 건립됐다. 하지만 최초 건립 후 꾸준히 늘어나는 수요를 위해 지상 5층, 지하 2층 (9호실에서 15호실로, 주차장 37대 증설)로 재건축을 추진중이다.
 장례식장은 재건축 추진을 위해 지난 10월 증축공사에 따른 교통영향평가를 신청했으며 시는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11월 중 심의를 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주민들은 혐오시설이 증가로 24시간, 365일 곡소리가 끊이질 않는데 더 가중될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시민 김모씨는 “이곳에 주차장 댓수가 증가하면 교통체증도 막심할 것으로 보여지고 불법 좌회전으로 교통사고 우려도 염려된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시민 박모씨는 “최초 허가당시에도 주민들의 반발로 물리적 충돌도 있었다”면서 “또 다시 불찰을 만들고 싶지 않다”고 못박았다.
 시는 부천 장례식장 재건축과 관련, 법적인 문제는 없으나 지역주민들의 반대 여론이 거세지자 시가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 “재건축 허가 요건에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면서 “차량통행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가에 대한 교통영향평가 실시 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 장례식장 건립이 지난 2010년 9월29일 추진되면서 주민들이 반발했다.
 주민들은 장례식장 건축허가를 신청한 곳은 7m도로 건너편에 신진시티빌라 190가구와 춘의동 주공아파트 900여가구가 있고 200여m 거리에 부일초등학교가 있어 장례식장의 위치로는 부적당하다고 지적했다.
 또 주변도로가 모두 폭 6~7m의 이면도로로 도로 양옆에 주차된 차량들 때문에 소방차나 청소차 진입이 지금도 어려운데 장례식장이 들어설 경우 교통체증이 더욱 심각해질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