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비산먼지 주요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
상태바
속초시, 비산먼지 주요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8.11.12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한 비산먼지 주요 발생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정부에서 발표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2017.9.26)」후속으로 고농도 미세먼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레미콘제조업체, 대형공사장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관리 강화 필요성에 따른 것이다.
 비산먼지 점검대상은 레미콘 업체 등 제조업 7개 소와 대규모 건설공사 현장 11개 소 등 18개 소를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주요점검사항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변경) 여부, 방진벽(망) 설치, 사업장 살수시설 설치운영 여부, 세륜측면 세차시설 등의 설치운영 적합여부, 야외 이송시설 밀폐화 및 야적장 방진덮개 설치 적합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행정지도 후 재점검 실시하고, 위반사업장은 고발 등 행정처분과 함께 사후 처리 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이번 특별단속 대상 이외에도 민원 다발 대형 건축공사현장에 대해서는 수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속초시는 올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점검을 통해 위반사업장 84곳을 적발해 고발행정처분과 함께 과태료 6200만 원을 부과한 바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은 사업장의 자율적 환경관리를 유도하고, 미세먼지 발생을 최소화하여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